[오키나와 2015] 07. 만좌모

만좌모(万座毛, Manzamo)




Kunigami-gun, Okinawa Prefecture Onna-shaped nakadomari 1656 address 8 (Onna Village Museum)
TEL. 098-982-5112
18세기 초 류큐 왕상 쇼케이가 여기 와서 "만 명은 앉을만한 모우"라고 칭찬한 것이 이름의 유래
모우는 오키나와 말로 들판을 의미한다
제주도에 유명한 주상절리가 절로 떠오르지만 솔직히 인정해서 여기가 좀 더 멋지다
외국버프도 있고 바다색깔도 좀 더 좋으며 바위모양이 코끼리 모양!!!!!!
인정할 건 인정하자.. (나만 자꾸 제주도 들먹거림? ㅋㅋ)








가는 길




아카치치 게스트하우스에서 체크아웃 후 바로 만좌모로 이동했다 거리는 약 14Km정도
위치는 위에 주소를 참조해도 되고 구글맵에서 영어로 'manzamo'라고 쳐도 쉽게 파악된다
유명관광지라 그런지 찾기는 정말 쉬웠다





만좌모 가는길

날시도 좋고~ 기분도 좋고~

조용하고 좋은 풍경

한글이 눈에띄네

한글이 눈에 띄네(2)

이런 큰 트럭도 운전매너가 좋았다 (시민의식?)
2일차 정도되니 운전이 많이 익숙해졌다
여전히 차를 탈 때 조수석을 향하게 되는 것 외에는 불편함이 없었다
"아직도 일본에서의 운전이 걱정되는 분이 계시면 조금만 걱정하세요"
오키나와는 원래 운전매너도 좋고 신호준수와 서행이 자리잡은 터라 부담이 적다







도착


분위기만 보면 제주도인데 간판 글씨가 이상하다 ㅋㅋㅋ

이렇게만 보면 여기는 불국사 앞

타국이라 그렇게 느끼는거겠지만 다양한 차종이 신기하다
우리나라는 차량이 다 거기서 거기라...


유난히 뽑기를 좋아하는 일본사람들
그래서 빠찡코도 보편화 되어있다

과연 만명이 앉을 수 있을만큼 넓은걸까?

이런 자연스러운 사진이 너무 좋다 (네 제가 찍었습니다) 
제주도 주상절리인줄;;


코끼리?
손가락??


여기에서 문화의 차이가...
우리는 보통 출입금지라고 하는데 여기는 입입금지


여행은 언제나 옳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서 다시봐도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추억이 남으니깐..



네 여기는 정동진입니다
이래저래 많이 닮아있는 나라일려나..


뒤에계신 분들은 한국분들 (특징이 다들 있다)




아침에 출발할 때 걸쳤던 가디건을 벗었다는 정도의 날씨
카메라 들고 가방메고 하면 티셔츠 하나로 충분한 날씨
맑고 나름 시원한 주상절리에 기분이 아주 좋았다
아침 첫 관광인데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었고 30분 정도 둘러본 후 떠날 때는
만좌모에 들어오기 위해 도로에 서있는 차가 제법 많이 있었다
유명한 관광지이지만 주차장은 방문객에 비해 협소한 편이니 아침일찍 들르는 것을 추천한다

만명은 앉을 수 있다고 했지만 실제로 관광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는다
그냥 경치를 둘러보고 기념품 구경하는거 외에는 딱히 할 게 없는 곳이라서...
내 뒤에 기다리고 계시던 관광객들은 아마 주차대기시간과 관광시간이 비슷할듯 했다
주상절리라는게 용암이 식으면서 생기는 모양이라고 알고 있는데 저 코끼리 모양은
단순하게 그 과정에서의 기막힌 우연이라고 보는게 맞을까 싶다
다른 사연이 있었다면 소개자료에 분명이 있어야 할 터인데 언급이 없는 것을 보면...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ing 일반오류 (General failure)를 고쳐보자

Windows 10. 공유폴더 쉽게 삭제하기 (feat. CMD)

Piolink TiFront Switch password recovery (파이오링크 스위치 비밀번호 초기화)